Q&A

홈 > 커뮤니티 > Q&A
제목입니다
작성자 :최고관리자조회수 :312등록일 :2023-03-28 02:58
첨부파일 :

안녕하세요. 영진 자동차운전전문학원입니다. 

 

--- 문의 ---

스타벅스 앞에서 우회전할 때 영상에서는 1번신호등이 적색신호면 일시정지 후 기어도 중립으로 변경하던데 연습할때는 일시정지 후 좌우 살피고 천천히 출발하라고 하셨는데 뭐가 맞는건가요?ㅠㅠ
 

---답변---

1. 영상

    - A코스 영상이 말씀하신 '스타벅스 앞에서 우회전할 때 영상에서는 1번신호등이 적색신호면 일시정지 후 기어도 중립'이라는 말과 일치하는데요.

    - 정리하자면, 영상에서 '1번신호등'이 '적색'이라면 '일시정지'를 한 후 기어를 '중립'으로 변경한 이유는 1번 신호를 보고 '빨간불'이기 때문에 정지선 앞에 정지를 하게됩니다.
    - 정지선 앞에 있는 보행자(횡단보도) 신호가 녹색이기 때문에 일시정지 시간이 길어져 '정지중 기어 미중립' 항목에 의해 감점(5점)을 당할 수있기 때문에 중립으로 변경을 한것입니다.
 
 
2. 도로주행 교육 당시 '스타벅스 우회전'
   - '연습할때는 일시정지 후 좌우 살피고 천천히 출발'
   - 이 당시 선생님께서 '1번신호등'을 보고 '일시정지'를 하였는데 정지선 앞 보행자 신호가 '빨간불'(횡단보도 빨간불) 이기 때문에 안전을 살펴 우회전 진행하시면 된다는 뜻으로 생각됩니다. 
   - 10초 이상 정지중 기어 미중립시 감점이 되기 때문에 일시정지 시간이 길지 않아 그대로 진행 하시면 된다. 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. 
 
 
3. '스타벅스 우회전' 방법
   - 결론을 말씀 드리자면 영상과 교육방법 모두 맞는 말입니다.
   - 1. '1번신호등'을 보고 정지선 앞에서 일시정지를 하신 후 보행자 신호를 보고 파란불 이라면  기어중립을 하시고 대기하시면 됩니다.
   - 2. 1번신호등'을 보고 정지선 앞에서 일시정지를 하신 후 보행자 신호를 보고 빨간불 이라면
 확인 후 그대로 진행하시면서 좌측에서 오는 차량을 주의하며 진행하시면 됩니다.
 
유선상담도 해드리고 있으니 추가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062-951-5100으로 전화주시면 더 자세한 상담 도와드리겠습니다. ^^
목록